레인월드 토요일 가격 인상


 한국 시각 기준 오는 11일(토요일) 새벽 2시에, Rain World 기본 가격이 모든 플랫폼에서 19.99달러(21,000원)에서 24.99달러로 인상됩니다.

 

인상 이유에 관해 Buddy(Akupara Games 커뮤니티 매니저)의 설명을 가져오자면,

 

  1. 기본 게임을 리믹스 업데이트와 함께 바꿨고 이에 큰 노력과 작업이 들어갔습니다. 그 시간과 노력을 반영하려면 가격을 올려야 했습니다.
  2. 오랫동안 함께해준 커뮤니티 여러분들을 위해 DLC 가격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당신이 Rain World를 2017년에 샀더라면, 이제 새로 시작하는 사람들보다 더 싸게 샀을 것이고, 여러분은 그런 할인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3. 우리는 Rain World의 개발 방향을 바꾸기로 했습니다. 원래 가격은 완성된 게임의 가격이라면, 새 가격은 Rain World를 더 개발하고 싶다는 의지를 반영합니다.
  4. 다른 배급사(Adult Swim Games)에게서 게임을 가져오는 과정은 값비쌌고, 그 배급사는 아직도 우리 모든 판매량의 지분을 갖고 있습니다. 그 현실을 상쇄하는데 가격 인상이 조금 도움이 됩니다.

 어쨌든, 게임 개발에 수많은 결정처럼, 이 가격 인상은 여러 요인이 하나의 방향으로 모인 것과 같습니다. 그리고 미리 가격 변화를 발표해 속는 사람이 없도록 하고 싶었어요. 그리고 Rain World 할인이 바뀌지는 않을 거니, 할인할 때 게임을 사고 싶은 분이라면 좋은 가격에 살 수 있을 거예요.

댓글